‘직장인 교육 플랫폼 프로스쿨 블록체인 코인 PG 솔루션 페이크립토 도입’
‘직장인 교육 플랫폼 프로스쿨 블록체인 코인 PG 솔루션 페이크립토 도입’
  • 김남근 기자
  • 승인 2019.05.16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슈메이커=김남근 기자] 

‘직장인 교육 플랫폼 프로스쿨 블록체인 코인 PG 솔루션 페이크립토 도입’

 

지난 5월 3일 프로스쿨의 김태영 대표와 페이크립토 김광현 대표가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
지난 5월 3일 프로스쿨의 김태영 대표와 페이크립토 김광현 대표가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

 

프로스쿨의 ㈜아이디자인랩과 페이크립토 ㈜하이브랩은 블록체인 기술의 대중화를 위해 전략적 파트너쉽을 체결하였다.

직장인 대상 프리미엄 교육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로스쿨의 ㈜아이디자인랩(대표 김태영)은 5월 3일 암호화폐의 실물결제 서비스를 위해 암호화폐 결제대행 솔루션 전문기업인 하이브랩(대표 김광현)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하이브랩은 암호화폐 결제대행 솔루션을 개발하고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페이크립토(PayCrypto)’라는 결제시스템을 보유하고 있다. ‘페이크립토’는 동시 사용자 처리 방식으로 암호화폐의 익명성 문제를 해결했으며, 이와 관련해 국내외 특허 출원을 완료한 솔루션이다. 또한, 별도의 지갑을 설치하지 않고 주소만으로 결제가 가능해 사용이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다. 페이크립토 서비스는 지난 해 말부터 오프라인에서 시작되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앞으로 프로스쿨에서 다양한 암호화폐를 결제하여 교육 상품을 신청할 수 있게 된다.

프로스쿨과 하이브랩은 전략 파트너로서 프로스쿨 토큰의 거래소 상장 및 사용처 확대를 위해 공동으로 노력하기로 합의를 진행하였다.

프로스쿨은 학습자가 교육을 신청하거나 교육과정의 수료, 평가 등의 다양한 참여활동의 보상으로 프로스쿨 토큰이 지급되고 적립한 프로스쿨 토큰으로 프로스쿨의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신청할 수 있다. 또한 페이크립토 가맹점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5월 내 상장을 목표로 여러 거래소와 상장협의를 하고 있으며, 구체적인 협의를 추진 중에 있다.

프로스쿨 김태영 대표는 ‘Learn more, Earn more’ 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학습을 하면서 제2의 수익 창출이 가능한 새로운 개념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토큰 이코노미를 도입하였고, 페이크립토와 제휴를 통해 고객들에게 사이트내 결제뿐 아니라 다양한 외부 사용처를 제공하여 고객의 만족도를 향상할 수 있게 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제휴의 배경을 설명했다.

하이브랩의 김광현 대표는 “교육사업의 오랜 경험과 교육철학을 가진 프로스쿨과의 제휴를 통해 교육 분야에서의 암호화폐 활성화를 기대하며, 양사간의 제휴로 암호화폐를 활용한 결제 서비스 이용자가 빠르게 늘어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