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살얼음생 맥주의 계절이 돌아왔다! ‘크라운호프’ 창업이 적기인 이유
본격적인 살얼음생 맥주의 계절이 돌아왔다! ‘크라운호프’ 창업이 적기인 이유
  • 김종우 기자
  • 승인 2019.05.15 12: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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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프집 창업 아이템 ‘크라운호프’가 더 빛을 발하는 시기, 고객 확보 전략에서 확인 가능

늦봄의 아쉬움을 채 느끼기도 전에 연일 한 낮 기온이 25도 이상을 웃돌며 본격적인 여름이 돌아오고 있다. 해마다 이맘때면 시원한 청량감에 목 말라 하는 이들이 많아 생맥주 한 잔을 곁들이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장기 불황의 여파로 주점 창업 시장이 위기라고 하지만 이 시기만은 예외적이라는 평가까지 나오고 있다.

이런 시기적 호황과 브랜드 경쟁력을 통해 각 가맹점별로 성공사례를 이어가고 있는 맥주집 프랜차이즈가 ‘크라운호프’다. 다양한 고객 확보 전략을 통해 성공 가능성이 더욱 높은 만큼 주의 깊게 살펴볼 필요가 있다.

살얼음생맥주전문점 ‘크라운호프’는 타이틀 슬로건에 걸맞게 최적화된 살얼음생맥주를 마시기 제격인 브랜드로 각광받는 중이다. 기존 맥주전문점들이 냉각기를 통해 생맥주를 뽑아주던 밍밍함과는 차원이 다른 살얼음이 동동 뜬 진짜 부드럽고 신선한 맥주를 제공하는 것이 그 첫번째 이유다.

진짜 저온숙성을 통한 최상급 생맥주를 제공하고 있는 것인데, 맥주 맛에서 이미 브랜드의 경쟁력이 좌우되는 생맥주전문점 시장의 사정을 감안했을 때, 그야말로 최적의 고객 확보 전략 가운데 하나다.

여기에, 대충 구색만 맞춘 기존 맥주집들의 안주와는 비교자체가 불가한 안주 및 메뉴 라인 역시 ‘크라운호프’가 자랑하는 고객 유입 전략 그 두번째다. 가격은 합리적이면서 마치 호텔의 요리를 맛보는 듯한 최상의 퀄리티는 덤으로, 특히 최근 2019년 신메뉴 출시를 통해 변화에 민감한 소비자 입맛을 맞추기 위한 노력까지 더해져 맛과 가성비에 정성까지 담겼다.

이렇게 시기적인 강점과 특유의 살얼음생맥주의 깊은 풍미, 합리적 가격에 요즘 트렌드에 맞춘 맞과 퀄리티까지 겸비한 안주 라인으로 고객을 사로잡고 있는 ‘크라운호프’의 경쟁력은 고스란히 창업자에게도 플러스 요인으로 작용한다.

고객 확보가 용이하다 보니 중소형 평수(20~25평) 창업 시에도 임대료 대비 좋은 수익을 유지할 수 있다. 그러하니 크라운호프는 어느 동네에서나 가장 좋은 호프집이 될 수 있다. 여기에 간편한 조리시스템 도입으로 인건비 절감은 물론, 운영의 편의성까지 높아져 브랜드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것이다.

‘크라운호프’의 관계자는 “요즘 같이 날이 더워질 때면 생각나는 것이 시원한 생맥주 한 잔인데, 이렇다 보니 관련 창업 시장도 활기를 띄고 있다”면서, “이런 가운데 ‘크라운호프’는 타 브랜드 및 개인 매장에서는 찾아 볼 수 없는 고객 유입 전략으로 더욱 주목받는 중”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크라운호프’는 편안하고 분위기 있는 인테리어와 익스테리어 구성을 통해서도 많은 고객이 찾고 있다. 취향을 저격하는 장소라는 인식이 더해지면서 젊은 층을 중심으로 SNS 등을 통한 긍정적인 입소문이 이뤄지는 배경이다. 자세한 정보는 ‘크라운호프’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문의 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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