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메이커=손보승 기자]
㈜꿈앤컴퍼니, ‘발달장애인의 진로설계’ 행복한 직업찾기를 위한 첫 단추
㈜꿈앤컴퍼니(이하 대표 박대수)는 4월26일(금) 서울 성동장애인가족지원센터에서 주관하는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장애이해교육에 참여해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발달장애인의 행복한 직업찾기’라는 주제로 발달장애인의 안정적인 직업찾기를 위한 진로설계, 진로코칭기술, 다양한 지역사회의 이슈와 정보를 교육을 통해 전달하였다.
'행복한 직업생활은 자신이 원하는 일을 즐겁게 하는 것이라 생각한다'고 전한 꿈앤컴퍼니 박대수 대표는 "자신이 원하는 일을 즐겁게 하기 위해서는 진로설계, 적합한 교육기관 연계 및 교육, 직업준비에 이어 취업, 그리고 안전한 직업생활을 위한 준비를 해야 하는데 이러한 과정이 결코 쉽지는 않다"며 "그렇다고 이 과정을 관심있게 보지 않고 누락한다면 결국은 취업도 힘들고 취업한 직장생활이 오래 지속되기 힘들 것이다"며 취지를 전했다.
이에 ㈜꿈앤컴퍼니는 발달장애인의 진로와 직업찾기의 중요성을 지역사회에 알리는 캠페인을 mbc나눔, 사단법인 꿈과나눔과 함께 진행하고 있으며, 발달장애인의 진로설계를 돕기 위해 무료진로직업컨설팅, 진로멘토링교육, 찾아가는 체험활동(마술, 플라워아트, 드립커피)을 통한 진로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교육의 효과성을 높일 수 있는 발달장애인을 위한 쉽고 재미있는 ‘진로와직업’ 교재, 놀이 및 체험이 가능한 놀이교구를 5월 중에 개발 완료한다고 전하였다.
이번 교육을 통해 부모님들의 다양한 고민들이 있고 이러한 고민의 해결을 위해서는 지역사회와 함께 해결이 될 수 있도록 소통을 위한 다양한 채널, 지역사회의 관심이 더욱더 필요할 것으로 보였다. 꿈을 향해 노력하는 발달장애인을 응원하며, ㈜꿈앤컴퍼니에서 진행되는 진로직업컨설팅, 1:1 진로설계, 교육콘텐츠 등 진행 중인 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문의)는 꿈앤컴퍼니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