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액셀러레이터 (주)씨비에이벤처스, 베트남 사이공하이테크파크와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글로벌액셀러레이터 (주)씨비에이벤처스, 베트남 사이공하이테크파크와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 김정현 기자
  • 승인 2019.04.25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씨비에이벤처스(대표 우광제, 서동욱)는 지난 4월18일 베트남 호치민시에 위치한 사이공하이테크파크(Saigon High-Tech Park)와 블록체인 사업을 위주로 한 상호 협력에 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호치민 시의 스마트시티 계획과 연동되어 블록체인 인력 훈련 및 관련 사업을 포함한 양국가간 협력 사업과 블록체인 컨퍼런스 공동 개최 등 넓은 범위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 했다.

또한 향후 사이공하이테크파크의 인큐베이션센터 및 소재 대학교와 연동된 창업 교육 및 스타트업 지원등 다양한 상호 사업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한국의 다양한 선진 기술을 가진 중소기업의 베트남 진출을 지원하는 폭넓은 사업 범위에 대해 협력 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의 첫 사업으로 올해 내에 블록체인을 주제로한 국제 컨퍼런스를 베트남 호치민 현지에서 공동 개최하고, 이 행사를 통해 향후 베트남 및 호치민시 스마트시티 사업과 연결하여 다양한 사업 경험과 사업 모델을 가진 블록체인 사업자들에게 해외 진출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글로벌 액셀러레이터 (주)씨비에이벤처스는 풍부한 글로벌 사업 및 투자 경험을 보유하고 있으며, 해외 현지 시장에 맞는 비즈니스모델을 가진 기업을 대상으로 하여 사업 발굴, 투자, 보육 등 전 범위에 걸친 지원을 하고 있다. 그리고 인도, 베트남, 스위스 등에는 자사가 직접 진출하여 예비창업자 및 관련 기관, 액셀러레이터 등과 글로벌 진출을 주제로 다양하고 실질적인 창업 보육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