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 창업 브랜드 원조 돼지김치구이전문점 ‘정통집’, 고효율 전략이 곧 성공비결
외식 창업 브랜드 원조 돼지김치구이전문점 ‘정통집’, 고효율 전략이 곧 성공비결
  • 김종우 기자
  • 승인 2019.04.16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돼지김치구이전문점 ‘정통집’의 성공전략? 성공 창업도 고효율과 가성비가 정답

어느 분야를 막론하고 현대사회에서 가장 중요한 가치는 투자 대비 얼만큼 효율적이고 능률적인 결과를 이끌어내느냐에 달려 있다. 특히 외식 창업 시장에서는 이런 가치가 더욱 두드러질 수 밖에 없는데, 요즘 같은 경기 불황에는 더욱 필요한 전략으로 평가된다.

이런 가운데 고효율 전략을 통해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며 성공 창업을 주도하고 있는 고깃집 창업 브랜드가 있어 눈길을 사로잡는다.

장사 비수기라는 3월에도 전 매장이 골고루 최고 매출을 달성해 주위의 시샘을 한 몸에 받고 있는 고깃집 창업브랜드, 바로 원조 돼지김치구이전문점 ‘정통집’을 소개한다.

원조 돼지김치구이전문점 ‘정통집’은 ‘적게 일하고 많이 벌자!’라는 고효율 전략을 운영 모토로 삼고 있다. 늦은 오후(5시) 식사 고객을 시작으로, 밤12시까지 총7시간 만 집중 영업을 한다. 1~2차 즉, 저녁식사와 음주를 한번에 해결하길 원하는 고객이 많은 요즘 트렌드를 철저히 반영한 셈이다. 오랜 시간 동안 힘들게 일하기 보다는 고객 생활 패턴에 맞춰 짧은 시간 동안만 집중 영업을 함으로써 창업자 삶의 만족도도 높일 수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를 보고 있다.

더군다나 최근의 음주문화가 젊은 층을 중심으로 무조건 ‘부어라, 마셔라’ 식의 과음을 지양하는 분위기로 접어들고 있다는 점 역시 이런 ‘정통집’의 고효율 운영 정책을 더욱 돋보이게 해준다. 이렇게 선택과 집중을 통해 단시간에 고객을 확보, 매출 상승의 포인트로 삼을 수 있으니 성공전략으로써 통하는 것이다.

또 ‘간편 조리 시스템’ 역시 원조 돼지김치구이전문점 ‘정통집’에서 빼놓을 수 없는 고효율 전략 가운데 하나다.

전 메뉴에 쉬운 조리 시스템을 접목했다. 어느 누구라도 원조 돼지김치구이의 맛을 손쉽게 구현할 수 있어 전문주방장 구인이 필요 없다. 이를 통해 최저임금상승 등의 현안으로 인건비 부담을 느끼고 있는 자영업자들에게 큰 힘이 된다. 아울러 레시피 제조의 어려움이 없다 보니 초보 창업자도 주방을 비롯해 매장 전반에 대해 쉬운 운영이 가능, 편의성도 한층 높였다.

이밖에 원조 돼지김치구이전문점 ‘정통집’은 돼지김치구이라는 ‘단일 메뉴’ 전략을 통해 기존의 김치찌개 및 김치찜과는 전혀 다른 맛과 풍미로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는 중이다. 이런 ‘메뉴의 고효율’ 전략은 더 많은 고객층을 확보하고 장기 고객으로 연결되는 연결고리 역할을 하면서 마찬가지로 매출 상승의 원동력으로 작용한다.

원조 돼지김치구이전문점 ‘정통집’의 관계자는 “고효율을 추구하는 일은 이제 현대사회에서 필수적인 요소 가운데 하나”라며, “외식 창업 시장에서도 마찬가지로, 원조 돼지김치구이전문점 ‘정통집’이 성공창업을 지원하기 위한 핵심 비결로 강조하는 방법이기도 하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원조 돼지김치구이전문점 ‘정통집’은 적게 일하고 많이 벌자는 모토를 통해 저녁 장사에 차별성을 두고 간편 조리 시스템을 도입했다. 이에 더해 효율적인 단일 메뉴 시스템 운영으로 많은 고객을 확보하면서 매출 상승의 포인트를 확립해 나가고 있다”고 자신했다.

한편 원조 돼지김치구이전문점 ‘정통집’은 장기불황 속에 어느 상권에 입점하더라도 높은 매출을 올리는 아이템 특성상 365일이 성수기 라는 평가를 얻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정통집’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