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포동 맛집 ‘군스빽립’ 필리핀식 폭립으로 입맛을 사로잡다
남포동 맛집 ‘군스빽립’ 필리핀식 폭립으로 입맛을 사로잡다
  • 김정현 기자
  • 승인 2019.04.04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나라에서 맛집이 없는 골목은 아마 없을 것이다. 그 정도로 맛집이 다양하고, 그 수가 많은 편이다. 이제는 독특한 해외 음식이나 직접 개발한 색다른 메뉴를 제공하거나 한 자리에서 오래 자리를 지킨 맛집이 아니면 소비자들에게 크게 어필하지 못 하는 실정이다.

다 비슷한 맛집이 다양한 가운데, 단 3가지 메뉴만 제공하고 있는 부산에 위치한 남포동 맛집 ‘군스빽립’에 주목하는 이들이 많다. 군스빽립에서는 단촐하게 군스립, 군스스파게티, 시시그라는 3가지 메뉴만 제공하고 있는데, 메뉴마다 특징이 뚜렷해 일부러 멀리서 찾아가서 먹는 고객도 있을 정도이다. 또 남포동은 물론 국제시장과 자갈치시장 인근에 위치해서 식사 후 볼거리도 풍성하다

군스빽립은 필리핀 바콜로드에서 한국유학생들 사이에서 백립으로 유명한 맛집인 로드 바이런의 한국1호 점으로, 필리핀 현지 요리사가 직접 요리하고 있다. 요리하는 모습은 오픈 주방으로 볼 수 있다.

군스립은 돼지고기 등갈비 부위를 이용한 음식으로, 소스는BBQ, 매운맛, 마늘맛 선택 가능하고, 밥은 맨밥, 마늘밥 선택이 가능하다. 양이 많고 고기가 부드러워 칼이 필요없이 포크로만으로도 먹을 수 있어 데이트,소개팅 메뉴로도 적합하다. 립을 제외한 포테이토, 샐러드, 밥은 무한 리필이 가능하며, 후식으로 라면을 제공한다.

군스 스파게티는 크림소스를 이용하며, 맛있게 매운 맛이 나 느끼하지 않다. 소스 안에 립고기와 양송이가 푸짐하게 들어 있으며, 까르보나라처럼 꾸덕한 크림을 좋아하는 사람이 즐겨 먹는다. 시시그는 한국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필리핀 스타일 간장소스 맛이 나는 머릿고기로, 튀긴 부분은 바삭하고 전체적으로 쫀득한 식감을 낸다. 마늘밥이 제공되어 같이 곁들여 먹으면 된다.

업체 관계자는 “본 매장은 찾기 쉽지만 눈에 크게 들어오지 않아 숨은 맛집을 찾아 오는 손님들이 많으며, 가게가 크지 않지만 아기자기하게 취향 저격하는 인테리어 덕분에 SNS를 보고 찾아오는 손님이 많다. 조명이 좋아서 셀카가 잘나온다고 하는 손님이 많으며, 음식과 더불어 탄산음료, 에이드 외 특이한 맥주를 제공하고 있어 특별한 한끼 식사를 하기 위해 찾아오는 분들이 많다. 데이트, 모임 장소로 적합하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