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미용교육협회, 방과후교육 통한 전문 뷰티 미용 인력 양성
한국미용교육협회, 방과후교육 통한 전문 뷰티 미용 인력 양성
  • 김정현 기자
  • 승인 2019.03.15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미용교육협회 제공
한국미용교육협회 제공

인간이라면 누구나 자신을 꾸미고 가꾸어 더 아름다운 모습을 보여주고 싶을 것이다. 이러한 자연스러운 욕구에 따라 지금도 꾸준히 미용과 뷰티산업이 성장하고 있으며 우리나라의 서비스업을 선도하는 가장 중요한 산업으로 자리잡았다.

매년 이렇게 빠르게 성장하는 미용산업은 최근에는 남성들의 수요도 늘어났으며 해외에서도 한국의 뷰티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잇다. 따라서 뷰티에 관한 정확한 지식과 노하우를 갖춘 인력을 양성하는 일도 시급해지고 있다.

사단법인 한국미용교육협회는 이러한 뷰티인력을 체계적으로 양성하여 뷰티산업 활성화에 이바지하고자 설립됐다. 고용노동바가 직접 인가하여 교육부 미용교육 인증을 완료한 한국미용교육협회는 현재 국내 최초로 방과후자격증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미용은 스팩보다는 능력이 중심이 되기 때문에 학생 때부터 꾸준하게 기술을 갈고 닦는 것이 중요하다. 협회는 이에 방과후교육을 도입하여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학생들에게 헤어. 네일, 피부관리, 메이크업 등 다채로운 방과후수업을 진행하며 자격증을 발급한다.

특히 협회는 일학습병행제와 도제학습의 일환으로 고등학생들을 중심으로 직접 미용산업 현장에서 실무를 익히는 데에 큰 도움을 준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일찍부터 경험과 기술, 이론에 모두 정통한 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게 된다.

미용강사 자격증은 방과후미용강사 2급과 인증1급 및 기술인증으로 나눈다. 전문 미용학원강사와 경험많은 감독관이 진행하는 자격증 수업을 마치고 자격증을 취득하면 협회의 적극적인 취업 지원과 피부미용강사, 미용학원강사 등으로도 활동이 가능하다.

한국미용교육협회 김민하 이사장는 "교육 정책의 변화와 자유학년제의 확대로 학생들이 일찍 미용 교육에 접근할 수 있는 길도 크게 열렸다. 협회 역시 이러한 기회를 통해 학생들에게 직접 우리만의 경험과 노하우를 전하고 있다. 더 많은 학생들이 미용인으로서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함께 하겠다"라고 밝혔다.

한국미용교육협회의 교육 프로그램과 방과후미용강사 자격증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사)한국미용교육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