낮은금리로 채무통합 가능하려면 개인회생자대출 상품 변제현황 확인해야
낮은금리로 채무통합 가능하려면 개인회생자대출 상품 변제현황 확인해야
  • 김정현 기자
  • 승인 2019.03.1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인채무로 인해 개인회생 중인 직장인 C씨는 재직 기간 20년 에 연봉 6000만원 회생이후 기대출 5건에 2500만원 가량의 채무가 있다. 현재 개인회생 변제횟차 36개월중 34회까니 납부한상황 2회차만 납입한다면 마무리 되는 상황이다. 추가자금이 필요하여 기관에 문의한결과 기존대출 5건을 1건으로 채무통합 하면서 추가로 3500만원 18% 승인 금리를 낮추면서 추가자금까지 한곳에서 채무통합하면서 받을수 있다고 한다.

이렇듯 본인의 변제현황에 맞게 진행한다면 좀더 낮은금리로 갈아타고 건수또한 줄일수 있다. 개인회생자대출은 크게 인가결정전 대출과 인가후대출로 나뉘어져 있다. 보통 소비자금융권,저축은행 상품이 주를 이루고 있다. 하지만 회생 변제횟차에 따라 상품자격과 진행 가능한곳, 그리고 금리와 한도가 변제횟차에 따라서 다르니 본인의변제현황을 정확히 알고 자신에게 맞는 상품을 진행하는것이 중요하다.

보통 개인회생대출 가능한 대상은 소득확인이 가능한 직장인, 사업자 그리고 전업주부 가 대상이다. 개인회생 신청후 사건번호만부여 받은 상황에서도 대출이 가능하며 , 인가전 개시결정대출, 인가후대출, 변제 횟차 20회 이전의 상품은 27.9%로 진행이 가능하며 , 회생 변제횟차 20회이상 납부된다면 최저 14.9%로부터 기존대출 대환 진행 및 금리가 낮은 상품이 있어 '개인회생대환대출'을 이용하여 기존의 받은 대출금리를 낮출수 있는 것도 방법이다.

또한 회생 24회이상 납부가 되었다면 공적지원제도(국민행복기금, 햇살론) 저금리로 소액대출이 가능하니 이를 먼저 알아보는 것이 좋다. 하지만 대출진행시 무조건 진행이 되는게 아니다. 이자를 갚을수 있는 실가용자금이 나와야 개인회생대출한도가 나오니 소득에 맞게 대출금액을 확인후 적절히 받아야 한다. 대출은 필요한만큼 급할때 사용하고 빨리 상환하게 된다면 유용하지만 과대출을 유발할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머니홀릭관계자는 "채무조정을 받은 사람들의 경우 신용등급이 신용불량과 같은 등급이기 때문에 일반 대출상품은 진행되지 않는다. 급한돈을 해결하지 못해 회생변제금 미납으로 회생이 폐지 되는경우 가 발생할 수 있다." 며 "회생대출의 경우 변제금 미납을 갚는 조건으로도 가능하니 유용할수 있다" 고 전했다.

머니홀릭에서는 인터넷 커뮤니티를 통해 대출사례 및 고객들의 대출후기..등 많은 정보를 공유하고 있어 고객의 입장에서 수많은 정보를 손쉽게 찾아볼 수 있으며, 직장인대출, 자영업자대출,공무원대출,대기업대출,신용회복대출,파산면책대출,간호사대출,무입고자동차담보대출,전월세대출,채무통합대출,저금리대환대출..등 다양한 상품을 운용중이며, 카카오톡상담, 유선상담 ,문자상담 다양한 채널로 상담센터를 운용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