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미트를 넘어본다! 비건팜 미트리스버거 패티(Beef & Chicken)
비욘드미트를 넘어본다! 비건팜 미트리스버거 패티(Beef & Chicken)
  • 김정현 기자
  • 승인 2019.03.13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건팜 제공
비건팜 제공

 

2019년 국내 채식시장의 가장 뜨거운 이슈로 부상하고 있는, 고기식감을 재현한 혹은 뛰어넘은 “Beyond meat” 사의 콩으로 만든 식물성패티, 이미 마이크로소프트의 창업자 빌게이츠와 유명 헐리우드 배우인 디카프리오의 투자로 국내 채식인들에게도 잘 알려진 바 있으며, 올해초 동원 F&B와의 독점계약으로 국내 시장에 진출하여 판매를 시작 하고 있다..

대한민국 최초의 글루텐프리&비건 콩고기 제조사 비건팜에서는 점차 글로벌화 되고 있는 국내채식 시장의 변화와 미각을 중시하는 젊은 비건층들의 욕구에 만족할 만한 고기 식감을 재현한 100% 식물성 대체육 고기를 생산 성공하여, 신제품 미트리스버거패티 두가지 맛 (Beef, chicken)을 3월말부터판매 시작할 예정이다.

비건팜의 진일보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개발된 신제품 미트리스 버거 패티의 첫번째 특징은,콩단백질 함량이 50% 이상의 영양면에서도 우수한 글루텐프리&비건 식품이라는 점이며, 두번째는 색소를 전혀 첨가하지 않았음에도 붉은색 육류의 색감을 국내산 비트 분말로 디자인 했다는 점, 세번째로는 육즙과 풍미를 표현할 코코넛 오일이 패티 안쪽으로도 고루 침투될수 있게 세심한 공정을 거쳤다는 점, 네번째로는 푸짐한 버거의 볼륨감을 느낄 수 있도록 패티의 두께를 1.3CM로 설계했다는 점, 다섯번째로 패티를 조리시 팬에 늘러 붙는 현상을 말끔히 제거함으로써 대량 급식에서도 용이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 여섯번째로 국내산 야채와 현미분등 고품질의 원재료를 사용했음에도 훌륭한 가성비를 유지한다는 점은 국내 제조사만의 메리트일 것이다.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하게 다루어져야 할 고기에 가까운 식감을 표현하기 위해 콩에서 추출한 고함량의 단백질을 효모로 배양함은 물론, 온도차를 이용한 비건팜만의 특화된 기술을 사용했다는 점이다.

또한, 비건팜의 미트리스 버거 패티는 완성도 높은 맛 및 서비스 제공을 위해 전문 쉐프들의 손을 거쳐 좀 더 up grade된 품질과 비주얼로비건 베이커리와 레스토랑에서 만나 볼 수 있으며, 일반 소매판매는 진행하지 않을 예정이다. On/off line를 통해서는 가정에서 손쉽게 조리 가능한 작은 사이즈의 미트볼과 너겟 형식의 대체육 제품을 판매할 예정이다.

비건팜 관계자는 “무료 샘플을 제공하기 위해 전국의 비건 베이커리, 레스토랑의 연락을 기다리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