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맛집 '황호동 짬뽕상회' 이색짬뽕과 가성비 좋은 고급 중식을 즐길 수 있어 눈길
경주 맛집 '황호동 짬뽕상회' 이색짬뽕과 가성비 좋은 고급 중식을 즐길 수 있어 눈길
  • 김정현 기자
  • 승인 2019.03.08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창시절 수학여행지 명소로 알려진 경주는 '천 년의 도시'라 불리는 오랜 역사를 지니고 있다. 경주역사 유적지구, 석굴암, 불국사 등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으로 등재된 문화재와 그 외 빛나는 문화재들이 많아 역사탐방을 하기에도 의미 있는 도시이다.

최근에는 경주 황리단길이 젊은 층 사이에서 핫플레이스로 불리고 있어 국내여행지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에 문화 유적지 탐방 후 경주 황리단길 맛집을 찾는 관광객들이 많은 가운데, 경주 맛집 '짬뽕상회'가 합리적인 가격에 화려한 비주얼과 독보적인 맛을 품은 중화요리를 선보이며 여행객들과 지역주민의 눈길을 끌고 있다.

경주 황리단길 맛집 중에서도 재방문이 많기로 유명한 '경주 짬뽕상회'에서는 깊은 감칠맛과 진한 불 맛으로 풍미를 더한 다양한 짬뽕을 맛볼 수 있어 경주역 짬뽕 맛집으로 알려졌다. 특히, 문어 다리가 통으로 들어간 문어짬뽕은 화려하고 먹음직스러운 비주얼을 선사하며, 다양한 해산물과 더불어 짬뽕상회에서만 맛볼 수 있는 이색육수가 잘 어우러져 입맛 까다로운 짬뽕 마니아들의 극찬을 받고 있다.

짬뽕상회에서는 문어짬뽕 외에도 부대찌개와 같은 맛을 즐길 수 있는 부대짬뽕, 부대찌개와 짬뽕을 한번에 맛볼 수 있는 부대 짬뽕 , 깔끔하면서도 시원하고 칼칼한 맛을 지닌 백짬뽕 등 다채로운 메뉴들을 선보이고 있다. 더불어, 팔보채, 깐풍기, 크림새우 등 고급 중화요리도 착한 가격에 맛볼 수 있어 각종 SNS에 '경주 맛집' , '경주 맛집 베스트', '첨성대 맛집', '대릉원 맛집' 등의 해시태그로 맛있다는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이렇게 경주맛집 '짬뽕상회'가 입맛이 까다로운 사람들에게 인정받을 수 있는 비결은 육수에 있다. 일반적으로 짬뽕은 닭을 기본으로 하여 육수를 우려내지만, 경주 맛집 '짬뽕상회'에서는 닭발. 표고버섯, 감초, 둥굴레, 청주, 매실액 등의 갖가지 재료와 산지에서 직송한 신선한 해물 및 채소로 48시간 우려내 깊고 오묘한 국물 맛을 선사하고 있다. 또한, 당일 판매할 만큼의 면만 반죽하여 뽑아 사용하고 있어, 탱글하면서도 쫄깃한 식감을 즐길 수 있다. 이에 KBS2TV 생생정보통 '동상이몽 맛대맛' 대결에 방영된 바 있다.

업체 관계자는 " 경주 안압지 맛집 짬뽕상회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돈가스나 짜장면을 함께 맛볼 수 있는 세트메뉴를 제공하고 있어 가족단위의 여행객이나 지역주민에게 반응이 좋다. 신선한 식재료로 깊게 우려낸 이색 육수는 짬뽕의 개성을 더욱 살렸으며, 자연적인 건강한 맛을 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경주를 여행하는 여행객과 지역주민에게 다시 찾고 싶은 경주 맛집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