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정동 맛집 인기명, 호불호 없는 이색 조갈찜으로 오픈과 동시에 이목집중
문정동 맛집 인기명, 호불호 없는 이색 조갈찜으로 오픈과 동시에 이목집중
  • 김정현 기자
  • 승인 2019.03.09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 문정지구는 서울동부지방법원과 서울동부지방검찰청 등을 중심으로 형성된 법조타운을 비롯해 동남권유통단지, 지식산업센터 등을 아우르는 대규모 비즈니스 공간이다. 공공기관 및 각급 기관단체와 더불어 신성장동력산업이 모이는 미래형 업무단지, 문정동 컬쳐밸리가 조성 중으로, IT업종을 비롯한 다양한 기업들이 들어서고 있다.

이에 강남 및 수도권의 접근성을 유지하면서도 합리적인 임대료와 안정적인 비즈니스 환경을 갖춘 신흥 오피스 상권으로 송파 문정지구가 주목받고 있다. 현재 입주한 중소, 벤처기업만 약 2,000여 곳이며 앞으로도 500여 곳의 업체가 추가 입주할 예정으로, 상주 인원만 약 20만 명에 이를 전망이다. 이처럼 직장인들의 비중이 높아짐에 따라 회식, 미팅, 신년회, 송년회 등을 즐길 수 있는 문정동 맛집들이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프리미엄 해물찜 전문점 ‘인기명’이 오픈과 동시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

위례신도시 맛집 인기명은 KBS 2TV 생생정보, SBS Plus 외식하는날 등 각종 TV프로그램에 소개된 곳으로, 조개찜과 갈비찜을 동시에 맛볼 수 있는 조개갈비찜을 선보이고 있다. 평소에 볼 수 없었던 이색적인 요리를 제공하는 만큼, 유명 맛집을 소개하는 SNS나 위례 맛집, 문정동 술집을 소개하는 유튜브에도 자주 언급되고 있다.

문정 맛집 인기명의 시그니처 메뉴 조개갈비찜은 특수 제작한 커다란 철판에 당일 공수한 신선한 해물들과 큼직한 사이즈의 갈빗대가 통째로 들어가 푸짐하게 제공된다. 조개찜과 갈비찜을 한 번에 맛볼 수 있어 호불호가 없다는 장점 덕분에 인근 직장인들을 비롯하여 문정 법조단지 맛집, 장지 맛집을 찾는 가족, 연인 등에게 이색 메뉴라는 호평을 받으며 꾸준한 유명세를 타고 있다.

조개갈비찜의 조개찜에는 보양식으로 꼽히는 전복부터 문어, 낙지, 가리비, 오징어 등의 각종 해산물이 제공되며 조개갈비찜의 갈비찜에는 소갈비를 비롯하여 넓적당면, 어묵, 옥수수, 떡 등이 푸짐하게 담겨 나온다. 메뉴의 기반이 되는 육수는 10여 가지 이상의 한약재를 우려 내 만든 한방육수를 사용하여 이색 보양식으로 불리고 있다.

관계자에 따르면 "인근 직장인들의 수요가 많아 부서나 팀별 소규모 인원 예약부터 대규모 회식예약 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다. 인근에 가락시장이 있어 회식메뉴가 해산물로 정해졌을 때는 가락시장 맛집으로 가시곤 했었는데, 인기명이 생긴 후로는 가락시장역 맛집보다 더 좋다고 만족하신다."며 "회식 장소로 찾아주시는 분들이 더욱 편안한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전문 서버가 모든 손질을 담당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에 문정역 맛집, 장지역 맛집을 찾는 분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으며, 오랫동안 문정동 맛집으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초심을 잃지 않는 맛과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