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메이커] 베트남 여행의 시작과 끝, 굿데이 투어
[이슈메이커] 베트남 여행의 시작과 끝, 굿데이 투어
  • 김갑찬 기자
  • 승인 2019.01.14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년 365일 여행하기 좋은 날을 만들다

[이슈메이커=김갑찬 기자] 

 

베트남 여행의 시작과 끝, 굿데이 투어


1년 365일 여행하기 좋은 날을 만들다

 

 

 


 
우리가 여행을 떠나는 이유는 다양하다. 어떤 이는 일상 속 무료함을 탈출하고자 하며 어떤 이는 더 큰 세상 속에서 감동과 깨우침을 얻고자 하고 어떤 이는 맛집만을 찾아 나서며 새로운 미식의 세계로 빠지고자 한다. 더욱이 최근에는 평생 잊지 못할 나만의 인생샷을 위해 여행을 떠나는 이들도 많다. 이처럼 우리는 저마다의 목적으로 여행을 떠나며 이름만으로도 설레는 것이 여행이다. 그렇다면 최근 우리에게 가장 핫한 해외 여행지는 어디일까? 가까운 일본과 중국, 해외여행의 스테디셀러 방콕 등이 떠오를 수도 있겠지만 여행 전문가들은 최근 가장 핫한 해외 여행지로 ‘베트남’을 꼽는 것에 주저하지 않는다. ㈜굿데이컴퍼니 역시 최근 베트남 여행의 성장세와 발맞춰 양질의 여행 콘텐츠 개발에 매진 중이다.

여행은 새로움이다

베트남 축구 대표팀을 이끌며 일약 국민 영웅으로 떠오른 박항서 감독이 또다시 베트남 축구사에 새로운 한 페이지를 장식했다. 동남아시아의 월드컵으로 불리는 스즈키컵에서 박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 대표팀이 10년 만에 우승을 차지했기 때문이다. 2002 한·일 월드컵 당시 우리가 그랬던 것처럼 베트남 역시 작은 축구공 하나로 온 나라가 들썩이고 전 국민이 하나로 뭉쳤다. 박항서 매직을 넘어 신화라고 불리는 이유이다. 더욱이 박 감독 한 사람이 보여준 따뜻한 리더십과 부드러운 카리스마는 현지에서 대한민국의 이미지 역시 변화시킬 정도다.
 

박항서 감독은 우승 직후 기자회견에서 우승 소감을 마무리하며 조국인 대한민국도 사랑해달라는 메시지를 베트남 국민에게 남길 정도로 민간 외교관 이상의 역할은 담당하고 있다. 박항서 감독의 신드롬은 비단 베트남 현지에서만 국한되지 않는다. 스즈키컵 결승전은 한국 시각으로 주말 저녁 시간에 펼쳐졌다. 그럼에도 국내 방송사는 유례없이 주말 드라마를 결방하고 해당 경기를 중계하는 파격적 편성을 선보였고, 시청률 역시 20%에 육박하며 베트남 축구와 박항서 감독에 대한 우리의 관심이 증명됐다. 문재인 대통령 역시 박항서호의 우승을 축하하며 축구로 양국이 가까운 친구가 됐다는 메시지를 밝히기도 했다. 박항서 감독으로부터 시작된 양국의 우호적 분위기는 여행 산업에서도 고스란히 나타난다.
 

2017년 설립된 베트남 전문 여행사 ㈜굿데이컴퍼니 역시 최근 이 같은 분위기에 반색하고 있다. 한국 본사와 베트남 지사를 포함해 150여 명의 국내외 직원이 열정으로 일궈온 베트남 여행 콘텐츠 개발이 양국의 우호적 분위기에 발맞춰 달리는 말에 날개 단 듯 성장세를 이뤘기 때문이다. 앞서 언급했듯이 최근 해외여행의 핫플레이스는 누가 뭐래도 베트남이다. 불과 수년 전까지만 해도 베트남 여행은 우리에게 가깝고도 멀게 느껴졌지만 이제는 아니다. 주위에서 다녀오지 않은 사람이 없다고 할 정도로 많은 한국이 찾은 ‘다낭’을 비롯해 하롱베이, 호치민 등이 베트남의 대표 관광지로 우리에게 사랑받고 있다. ㈜굿데이컴퍼니에서는 기존 베트남 인기 여행지뿐 아니라 ‘푸꾸옥’, ‘나트랑’ 등 베트남 여행의 새로운 명소를 개발하고 알리는데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굿데이컴퍼니 안창현, 하승호 대표는 “굿데이 투어는 ‘휴식과 즐거운 행복을 찾아 여행을 떠나는 좋은 날’이라는 의미로 고객에게 안전하고 편리하며 거품 없는 여행 콘텐츠를 제공하고 개발하고자 설립됐습니다. 우리와 함께라면 새로운 경험, 새로운 즐거움, 새로운 행복이라는 여행의 새로운 매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라고 밝혔다.
   

 

 

 

나트랑 여행의 모든 것, ‘베나자’와 함께

현재 ㈜굿데이컴퍼니는 베트남 전 지역의 자유 여행을 소개하는 ‘베트남의 달인’뿐 아니라 네이버 카페 ‘다낭 고스트’와 ‘푸꾸옥 고스트’, 그리고 나트랑 자유 여행 브랜드인 ‘베나자(베트남 나트랑 자유여행)’라는 4가지 자유 여행 브랜드를 운영 중이다. 안창현 대표는 베트남 자유 여행 전문 기업을 설립하며 온라인을 통해 누구나 접할 수 있는 여행정보가 아닌 실제로 느낀 여행의 경험과 의미에 대한 공유가 중요함을 깨달았다. 그렇기에 이곳은 누구보다 빠르고 정확한 현지 정보를 수집하고 여행객과 공유하는 작업에 집중하고 있다. ‘베나자 TV’라는 자체 유튜브 채널과 더불어 인스타그램, 블로그, 페이스북 등의 소셜을 통해 현지의 살아있는 여행 정보를 전달하는 데 힘을 쏟는 이유이다. 이는 나트랑 여행을 준비 중인 사람뿐 아니라 다양하고 재미있는 여행 콘텐츠로 일반 구독자 사이에서도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덧붙여 커뮤니티를 통해 여행 공유를 함께한 이들에게 ‘러브레터’라는 이름으로 가이드북(맵), 쿠폰북, 셔틀버스 탑승권, 튜브 및 유심 교환권 등을 제공하며 회사의 일방적 정보 제공이 아닌 고객과의 활발한 공유의 장을 제공하고자 한다.
 

㈜굿데이컴퍼니는 여행의 경험과 의미에 대한 공유뿐 아니라 여행 콘텐츠 개발과 제공이라는 여행사 본연의 업무도 게을리하지 않는다. 이곳에서는 호텔과 리조트 예약, 항공 예약, 차량 렌트, 자체 투어 프로그램 제작 및 제공뿐 아니라 스파, 네일샵, 기프티샵, 현지 셔틀버스, 게스트하우스, 제휴 마케팅 운영 등 오프라인 비즈니스도 확대 중이다. 덧붙여 호텔과 리조트와 직접 마케팅 계약을 통한 마케팅 비즈니스도 점차 확대할 예정이다. 이러한 ㈜굿데이컴퍼니만의 노력으로 그동안 ‘베틀트립’과 ‘사람이 좋다’, ‘카트쇼’, ‘마이웨이’, ‘가봐야안다’ 등 다양한 방송 프로그램에 여행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었고 베트남 지역 자유여행 커뮤니티 1위라는 결과로 고객 만족과 신뢰를 전하며 설립 1년 만에 매출액 150억 원을 달성하기도 했다.
 

㈜굿데이컴퍼니 안창현, 하승호 대표는 “지금까지 굿데이투어가 보여준 퍼포먼스는 소통에 중점을 둔 굿데이투어 모든 임직원의 열정이 없었으면 불가능했을 것입니다. 그렇기에 앞으로도 지금의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멈추지 않고 회사와 임직원, 그리고 고객 모두가 행복할 수 있는 회사를 만들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고 강조했다. 더불어 ㈜굿데이컴퍼니는 나트랑 빈민층을 위한 기부활동과 일자리 창출을 통해 동반 회사의 성장뿐 아니라 나트랑 현지와의 동반 성장도 꿈꾸고 있다. 마지막으로 여행지로서 나트랑만이 가지는 장점에 ‘굿데이투어’가 있다는 점을 꼽을 정도로 자신감을 나타냈던 ㈜굿데이컴퍼니 안창현, 하승호 대표. 덧붙여 그들은 나트랑이 1년 중 300일 이상 화창한 날씨와 좋은 기온을 유지하기에 1년 내내 여행하기 좋은 지역이고 맛있고 저렴한 음식, 친절한 베트남 사람들, 짧은 비행시간과 천혜의 자연환경. 그리고 다수의 좋은 호텔과 리조트의 존재를 나트랑의 매력으로 꼽았다. 다가오는 2019년 안창현, 하승호 대표와 ㈜굿데이컴퍼니가 전하는 나트랑의 매력을 함께해보는 것은 어떨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국제금융로8길 11, 321호 (여의도동, 대영빌딩)
  • 대표전화 : 02-782-8848 / 02-2276-1141
  • 팩스 : 02-2276-1116
  • 청소년보호책임자 : 손보승
  • 법인명 : 이슈메이커
  • 제호 : 이슈메이커
  • 간별 : 주간
  • 등록번호 : 서울 다 10611
  • 등록일 : 2011-07-07
  • 발행일 : 2011-09-27
  • 발행인 : 이종철
  • 편집인 : 이종철
  • 인쇄인 : 신진민
  • 이슈메이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19 이슈메이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ndsoft.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