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메이커]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퍼스트 무버’ 위한 힘찬 발걸음
[이슈메이커]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퍼스트 무버’ 위한 힘찬 발걸음
  • 손보승 기자
  • 승인 2018.12.18 11:17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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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 한국의 인물 대상 여성벤처기업 부문 - ㈜스마트크리에이터 김보라 대표

[이슈메이커=손보승 기자]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퍼스트 무버’ 위한 힘찬 발걸음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요구되는 기업가 정신은 도전과 융합, 가치창출이다. 이는 자신만의 길을 걸으면서도 남다른 생각을 통해 기회와 성공 가능성을 발견해야 한다는 문장으로 풀어낼 수 있다. 아울러 이를 뒷받침해야 하는 철학이 ‘사람중심’ 경영이다. 기업이 조직 내에서 인간존중의 가치를 추구하면 지속가능한 혁신이 일어나고, 사용자를 배려하는 아이디어 발굴은 시장을 넓히고 성장을 이뤄내며 말 그대로 선순환이 실현되기 때문이다.

 

㈜스마트크리에이터를 이끄는 김보라 대표는 올 한해 이와 같은 사람중심의 경영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역할과 책임을 다하며 성장을 이어나갔다. 이슈메이커 주관 ‘2018 한국의 인물 대상 - 여성벤처기업 부문’의 수상 기업이 된 스마트크리에이터는 자체 개발한 ‘스마트 챗봇’ 플랫폼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R&D를 통해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하고 있는 스타트업이다. 스마트 챗봇은 채팅로봇이 고객의 채팅 질의에 자동으로 답해주는 역할과 다양한 고객 정보를 획득하고 처리해주는 마케터 역할을 수행하며 판로개척과 고객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소규모 업체들의 업무 편의성과 감정 노동을 줄여준다. 또한 그들은 ‘The Brave Safety(더브레이브세이프티)’라는 브랜드를 운영하며 리빙 제품과 챗봇 기술을 접목한 안전교육 콘텐츠를 제공하며 ‘안전’에 대한 인식 개선에도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를 통해 스마트크리에이터는 지난 10월 고용노동부가 주최한 ‘2018 사회적경제기업 크라우드펀딩 시민투자오디션’에서 고용노동부장관상 최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분주했던 2018년을 되돌아보며 “회사 식구들도 늘어나고 일본과 싱가포르에 제품 수출을 시작하는 등 쉼 없이 노력한 1년을 보낸 것 같다”고 회고한 김보라 대표는 ‘2018 한국의 인물 대상’ 수상을 발판삼아 항상 사회 문제해결을 위한 연구개발과 환원을 통한 상생의 이념을 지속적으로 추구하겠다는 마음을 피력했다. 이를 위해 김 대표는 비대면과 무인화 시스템 도입으로 인해 발생하는 부작용을 챗봇 기술이 탑재된 ‘스마티 키오스크 관리 솔루션’을 통해 해결해 노약자나 장애인 등의 업무 편의성을 제고하거나, 한국과학창의재단 경상권 교육기부센터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교육기부 활동을 전개하는 등 2019년 기해년(己亥年) 역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그는 창업을 시작하고 지금의 순간에 이르기까지 항상 노력해주는 구성원들에게 감사 인사를 꼭 전하고 싶다며 “센스 있는 전미연 대리, 귀여운 막내 최아영, 든든한 이민아 팀장을 비롯해 늘 지지해주시고 응원해주시는 강서희 이사님, 강영모 기술이사님, 이은이 실장님과 항상 정성어린 멘토링을 해주시는 대구·경북청년창업사관학교의 권택찬 교수님께도 감사드린다”며 말을 맺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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