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메이커] 소비자협동조합 세일블록 '소비자 앱' 출시 포럼 및 시연회 개최
[이슈메이커] 소비자협동조합 세일블록 '소비자 앱' 출시 포럼 및 시연회 개최
  • 김갑찬 기자
  • 승인 2018.11.19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슈메이커=김갑찬 기자] 

 

소비자협동조합 세일블록 '소비자 앱' 출시 포럼 및 시연회 개최

11월 2일 금요일 동국대학교 강당에서 '소비자 앱' 출시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소비자 협동조합 세일블록이 추진하고 있는 제2민간연금 지급을 위한 모바일 간편결제 시스템 (Pay)을 시연 및 출시가 목적이었다. 전국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개최된 이날 행사를 주최한 Sale Block 조영규 대표는 "이번 소비자 앱 출시는 블록체인 기술이 중심이며 이를 통한 간편 결제와  실시간 지속적으로 적립되는 포인트 적립금을 연금으로 지급 함으로서 소비자 권익보호 와 함께 새로운 혁명으로 세계최초 증세없는 셀프 복지를 구현하기 위함입니다"라고 전했다.

 

'소비자 앱'은 카드결제 시 해당 카드사에만 수수료 이익을 남기는 일방적 구조에서 벗어나 수수료가 발생되지 않는 모바일 간편결제 시스템을 통해 소비하며 결제금액의 일정 부분을 소비자에게 지속적으로 적립해주는 연금형태로 지급받을 수 있다.

이날 행사는 Sale Block이 이번에 선보인 '소비자 앱' 소개 영상을 시작으로 해당 프로젝트의 담당자인 소비자협동조합 세일블록 조영규 대표, 이순기 이사장, 사회자 김흥수, pay시스템 더드림 윤영현 실장, 어플 개발팀 이다훈 부사장 등의 소개와 인사말이 이어졌다. 이어서 前농림부 장관이자 한몸사회포럼 대표인 허신행 전 장관이 '한몸혁명시대, 한민족의 나아갈 길'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이어서 이날 행사 주최를 맡은 Sale Block 조영규 대표가 소비자 앱 출시 관련 계기와 비전, 그리고 향후 계획 등의 소회를 밝히며 간단한 질의 응답 시간도 가졌다. 이후 포럼 참여자를 대상으로 세일블록에서 준비한 경품 행사가 진행됐다. 마지막으로 소비자 앱 개발팀이 현장에서 직접 소비자 앱을 구현하며 결제 과정을 상세히 알렸으며 참석자들의 궁금증에 답변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더불어 포럼 주최자인 소비자협동조합 세일블록은 이날 참석자를 대상으로 조합 1구좌씩을 제공하기로 약속했다. 이번 소비자협동조합 Sale Block의 소비자 앱 출시가 소비자에게 어떤 기회와 변화를 제공할 지 지켜볼 필요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