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메이커] 진실된 탈중앙화 암호화폐 멀티 지갑 서비스
[이슈메이커] 진실된 탈중앙화 암호화폐 멀티 지갑 서비스
  • 김남근 기자
  • 승인 2018.10.23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슈메이커=김남근 기자] 

진실된 탈중앙화 암호화폐 멀티 지갑 서비스

새로운 기술에 대한 갈망으로 시장 발전 견인하고파

국내 암호화폐 시장은 정부규제 및 거래소 해킹 등과 같은 보안사고가 발생하며 성장이 주춤하고 있다. 때문에 블록체인 관련 기업들은 해킹에 대한 우려를 최소화하고자 효율적인 암호화폐 월렛 개발에 힘쓰고 있다. 단지 자산의 안전과 사용을 편리하기 위한 하나의 도구로 여겨졌던 암호화폐 시장 초기의 월렛 서비스가 진화를 거듭하고 있는 것이다. 이에 암호화폐 시대의 탈중앙화된 은행 서비스를 만들고자 다양한 암호화폐를 묶어 관리할 수 있는 암호화폐 멀티 지갑 앱 ‘LINKWALLET’을 개발한 ㈜보이드링크를 찾아 그들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암호화폐 편견 줄여 시장 활성화 이끌 것
최근 들어 다소 주춤하고 있는 국내 암호화폐 시장에 비해 해외 시장은 암호화폐를 가상자산으로 규정, 상용화를 검토하는 등의 움직임을 보이며 규모가 빠르게 확대되고 있다. 특히, 암호화폐 시장 확대와 함께 월렛 시장도 동반 성장 가능성이 높게 점쳐지고 있어 많은 기업이 암호화폐 월렛 시장에 진출하고 있다. 이에 최근 국내 한 스타트업이 암호화폐 멀티 월렛 서비스 앱인 ‘LINKWALLET’을 출시해 시대적 흐름에 동참하고 있다.


  ㈜보이드링크(대표 김명준/이하 보이드링크)가 개발·출시한 LINKWALLET은 Bitcoin, Ethereum, ERC20 기반 코인 등을 하나의 모바일 앱에서 관리하고 코인 전송 및 수신이 가능한 모바일 멀티 암호화폐 지갑 서비스 앱이다. 지난 수년 간 일본기업 및 국내기업에 블록체인기반의 암호화폐 멀티지갑 솔루션 및 다양한 블록체인 플랫폼을 다수 납품하며 얻은 기술을 바탕으로 개발된 RTOS 기반 제품과 PUF 칩을 기반으로 기기 복제가 불가능한 SoC보안 2중 구조를 구축했다. 뿐만 아니라 자체 운용체제에 연동된 FIDO 기반으로 지문 인식을 통해 인증을 통해서만 사용이 가능하기에 보다 강력한 암호화폐 자산 관리 플랫폼으로 평가된다. 


  사실 최근 많은 블록체인 관련 기업들은 암호화폐 월렛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저마다 차별점을 앞세워 시장을 공략하고 있는데, 보이드링크는 조금 다르다. 사용성을 높여 시장을 선점하고자 하는 기업들과 달리 보이드링크는 ‘일반 돈은 은행에 입금하고 암호화폐는 LINKWALLET에 입금하고 관리하자’라는 컨셉을 바탕으로 암호화폐에 대한 편견을 줄이고, 시장 활성화에 주도적 역할을 하고자 하는 큰 그림을 그리고 있어서다.


  김명준 대표는 “보이드링크는 암호화폐 시대의 탈중앙화된 은행 서비스를 만들고자 합니다. 그 첫 프로젝트가 LINKWALLET입니다”라며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 여러 통화에 대응하고 있기 때문에 플랫폼 내에서 중앙관리가 가능합니다. 즉, 기존 거래소보다 편리하고 빠르게, 그리고 안전하게 암호화폐를 보관 및 운용할 수 있기에 LINKWALLET이 암호화폐 시대의 새로운 은행이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라고 힘주어 전했다.


블록체인 기술 기반으로 이타적 개발 활동 펼치다
보이드링크는 블록체인 플랫폼 개발, 암호화폐 개발, ICO 사이트 개발, 모바일(iOS/Android)앱 개발, 웹사이트 개발 관련 아웃소싱 기업으로서 국내외 크고 작은 기업은 물론 정부 기관과의 유기적 협업을 바탕으로 다양한 플랫폼 및 서비스를 개발해온 기업이다. 그동안 ‘DOODLE WORLD 전시회 가이드 앱 개발’, ‘삼성전자 Galaxy S9 러시아 월드컵 AR Emoji 체험서비스’, ‘세종시 물순환 생태도시 전시관 키오스크 제작’, ‘Paygine ICO 웹사이트 제작’ 등과 같은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해오며 기업만의 블록체인·암호화폐 관련 기술력과 핵심인력을 구축하며 경쟁력을 키워왔다. 새로운 기술 습득을 갈구하는 유능한 인재들과 함께 다양한 기업들과 스타트업들이 겪는 고충을 기술적으로 풀어나가고자 노력하는 보이드링크다.

 

넓은 스펙트럼을 보유한 보이드링크다. LINKWALLET 외 준비 중이 사업도 있는가?
  “보이드링크는 기본적으로 이타적인 개발 활동을 펼치고자 하는 기업이다. 그래서 현재 준비 중인 사업은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소상공인과 아르바이트생 간의 매칭 서비스다. 최저임금 이슈로 인해 고용주와 피고용인 간 각자의 고충이 많아지고 있는데, 이를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아르바이트생 경력 증명 서비스로 고용주의 심리적 부담과 아르바이트생의 이력 관리에 도움을 주고자 한다. 소상공인들에게는 반드시 필요한 서비스라고 생각한다”

 

보이드링크의 경쟁력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첫째도 둘째도 사람이다. 기술도 결국엔 사람이 개발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보이드링크는 지난 2014년 설립 후 지금까지 여러 훌륭한 팀원들이 함께 성장시킨 IT 전문가 집단이다. 주요 팀원들은 기본 12년 이상의 경력을 가지고 있다. 때문에 그동안의 개발 경험을 통해 고객사들과 실사용자들의 고민을 다양한 기술과 방법론을 통해 해결해나가고 있다. 스스로 고민하고 해결하는 능력이 우수한 이들인 만큼 저 역시 ‘열심히’ 일하는 것보다는 목표의식을 갖고 ‘재미있게’ 일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가고 있다”

 

앞으로 보이드링크의 비전이 궁금하다
  “보이드링크는 앞으로 3년이 대단히 중요한 시기가 될 것이다. 빠른 시일 안에 LINKWALLET 플랫폼을 고도화시켜 암호화폐 시대의 탈중화된 은행 서비스로서 발전시켜 일반 오프라인 매장(카페, 편의점, 대형마트)에서 비트코인결제 및 이더리움 결제도 이용할 수 있는 일반화된 탈중앙화 암호화폐 서비스로 자리매김할 것이다. 스캠이 아닌  진실된 탈중앙화 암호화폐 멀티 지갑 서비스로 성장해갈 보이드링크의 미래를 기대해 달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