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메이커] 2018 제 3회 파사 페스티벌(The 3rd PASA Festival) 내달 개막
[이슈메이커] 2018 제 3회 파사 페스티벌(The 3rd PASA Festival) 내달 개막
  • 김남근 기자
  • 승인 2018.10.16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슈메이커=김남근 기자] 

사진과학예술(Photo and Science Art=PASA) 융합원은 Bitglim과 함께 제 3회 파사 페스티벌(PASA Festival)을 수원미술 전시관에서 11월 12일(월)부터 18일(일)까지 개최하며 개막식은 13일(화)에 치러진다.

10월 15일까지 공모와 추천을 통해 선정되는 40명 내외의 국내외 예술가들이 사진, 조형예술, 미디어 아트 및 설치예술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전통과 새로운 기술이 융합된 합동전시를 개최한다. 특히 관객들은 가상현실 예술이나 참여 예술을 통해서 직접 즐길 수 있는 체험형 페스티벌을 경험하게 된다.

총감독인 박순기 사진학박사는 “파사 페스티벌은 참여한 작가들이 국내외의 중요한 콘테스트에 수상을 하고 있고 상급 학교에 진학하거나 유학을 갈 때 많은 도움을 받았을 뿐만 아니라 작가로 성장하는데 중요한 경력이 되고 있다. 내년부터는 파사 페스티벌을 다른 나라에서도 개최하고 국내외의 작가와 작품을 활발하게 교류하려고하기 때문에 국내외의 작가 발굴은 중요하다”고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