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me Education] 택틱스토익어학원 강우진 원장
[Prime Education] 택틱스토익어학원 강우진 원장
  • 김현해 기자
  • 승인 2014.07.24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슈메이커=김현해 기자]

 

국내 최초 스파르타 토익기숙학원

 

학습 환경 통제를 통해 단기간 토익 고득점 획득

 

 

1200대 기업은 물론 신의 직장이라 불리는 공공기관에서조차 공채 모집요강에 토익 성적을 지속적으로 반영하고 있을 정도로 토익은 취업의 필수 요소이다. 특히 2017년도부터는 7급 공무원시험도 공인영어로 대체된다고 한다. YBM 한국토익위원회의 조사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토익 응시자 수가 200만 명을 넘어섰다고 한다. 취업난이 극심해지면서 취업 준비생들은 조금이라도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토익 점수에 목메고 있다. 특히 대부분의 기업이 실제로는 모집요강에 발표한 토익 성적 기준치보다 높은 성적을 요구하고 있어 이들의 고민은 더욱 깊어지고 있다

 

학생의 의지를 지켜주는 학습 환경

 

토익 공부를 해야겠다고 결심하는 이들은 많지만, 막상 공부를 하려 하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무엇부터 시작해야 할지도 모르고 막막해 하기 마련이다. 대형학원의 스타강사를 찾아 한두 달 강의를 들어 보아도 소수의 상위권 학생들을 제외하면 좌절하기 일쑤다. 빽빽하게 강의실에 앉혀놓고 강의를 진행하는 스타강사들은 개개인의 부족한 점을 찾아 이끌어주지 않기 때문이다. 이처럼 토익 성적에 목마르지만 마땅한 방법을 찾지 못하고 있는 이들에게 택틱스어학원은 훌륭한 대안이 되고 있다.

 

  경기도 금정역(서울지하철 1,4호선)에 자리한 택틱스어학원은 7주 동안 수강생들의 모든 생활을 관리해주는 국내최초의 기숙형 토익학원으로, 단기간에 토익 성적을 올리려는 이들이 전국에서 몰려오는 곳이다. ‘스파르타 토익기숙학원’이라는 명성에 걸맞게 택틱스어학원에서는 외부의 방해 요소를 전부 차단하여 수강생들이 온전히 학습에만 몰입할 수 있는 학습 환경을 제공한다. 게다가 엄격한 생활 규정 속에서 토익 전문가(강우진, 이민재, 김승한, 이중석, 조은호 강사)들이 개인의 부족한 점을 찾아 코치해주기 때문에 ‘학생이 노력만 한다면 누구나 좋은 성과를 기대할 수 있는 곳’이다. 특히 토익이 취업에 직결되는 몇몇 학과는 학교 측에서 방학 때마다 정기적으로 학생들을 보내올 만큼 단기승부에 강한 토익학원으로 전국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독한 마음을 먹고 공부를 시작한다 해도 작심삼일에 그치는 경우가 많다. 의지가 약해서가 아니라 주변 환경의 유혹이 너무 많기 때문이다. 많은 이들이 공부를 하다가도 친구에게 걸려온 전화 한통에 쉽게 흔들리고 의지를 꺾는다. 하지만 택틱스어학원에서는 외부와의 차단, 타인과의 단절을 통해 이러한 유혹으로부터 학생들의 의지를 지켜주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를 위해 엄격한 생활 규정을 적용하고 있는데, 대표적인 것이 ‘통성명 금지’다. 커리큘럼이 시작되면 처음 4주간은 학우 간 통성명이 금지된다. 대화 자체가 금지되는 것은 아니지만 통성명을 못하게 함으로써 기초가 잡힐 때 까지 서로 친해지는 것을 늦추는 것이다. 택틱스어학원의 강우진 원장은 “학원 운영 초기, 처음에는 열심히 커리큘럼을 따라오던 학생들이 4~5주가 지나면서 서로 친해져 피시방을 가거나 술을 마시는 경우가 많아 안타까웠습니다.”라며 이 규정을 만든 계기를 설명했다. 이밖에 ‘음주금지’, ‘이성에게 사랑고백금지’, ‘휴대폰 사용금지’ 등의 생활 규율은 학생들을 외부의 유혹으로부터 지켜주는 최소한의 안전판 역할을 한다. 이러한 규율은 어길 시 삭발과 강제 퇴출 등 엄정한 벌칙을 적용해 학생들이 학습에만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고 있다.

 

 

 

▲택틱스 토익 66기

 

 

 

과학적으로 증명된 택틱스 학습법

 

  강우진 원장은 “택틱스 커리큘럼에 따라 하루 15시간씩 7주 만 투자하면 900점대도 꿈이 아닙니다.”라고 장담한다. 택틱스의 커리큘럼은 과거 강 원장이 토익 공부를 할 당시 370점이었던 처음 점수를 4개월 만에 900점대로 끌어올렸던 경험을 기초로 3년간의 연구를 통해 만들어졌다. 강 원장은 “그 경험은 저를 대기업에 입사하게 해 주었을 뿐 아니라, 그때 얻은 성취감은 살아오면서 겪는 어려운 순간 마다 제게 힘이 되어 주었습니다.”라며 택틱스의 커리큘럼을 통해 그 경험을 수강생들과 공유하고 싶다고 말했다. 

 

택틱스어학원의 ‘온종을 스파르타 집중관리’ 프로그램은

 

① 군대와 비슷한 엄격한 시간통제

② 고3 교실 같은 면학 분위기

③ 궁금한 것이 있으면 즉시 보충해 줄 수 있는 개인과외

 

위 세 가지가 절묘하게 조합된 것이다.

 

매일아침 7시 30분에 구보 및 체조를 시작으로 밤 11시까지 빡빡한 일정이 계속된다. 특히 L/C A.L.M 기법은 뇌 MRI 촬영을 통해 과학적으로 입증된 택틱스어학원만의 강력한 청취력 강화 프로그램이다.  ‘온종일 스파르타 집중관리’ 커리큘럼은 기존 토익 점수 550~800점대 학생들에게 적합한 프로그램으로 이 강의를 듣는 학생들은 7주의 시간을 거치면서 대부분 850점 ~ 950점 사이의 점수를 득하게 된다.

 

  또한 택틱스어학원에서는 ‘온종일 스파르타 집중관리 왕기초반’을 운영하고 있다. 이 강의는 영어를 포기했던 사람들을 구제하기 위한 커리큘럼으로 담임강사가 밤11시까지 함께 머물면서 동고동락하는 커리큘럼이다. 토익뿐 아니라 영어에 대한 기초가 전혀 없는 편입준비생, 공무원준비생들도 단기간에 기초를 확립하기위해 찾아오는 알짜 강의라 정평이 나 있다.

 

  이처럼 체계화되어있는 커리큘럼을 수강생들에게 완벽히 적용시키기 위해 강우진 원장은 ‘책임 담임제도’를 활용하고 있다. 대부분의 토익학원에서 강사들은 보통 개인사업자아기 때문에 자신의 강의에만 집중하고 학원의 전반적인 운영은 물론 강의를 듣는 학생의 이해 정도에도 적극적인 관심을 보이지 않는다. 이 때문에 토익 공부를 위해 스타 강사를 찾아도 중하위권 학생들이 좋은 성취를 얻기 힘든 것이다. 하지만 택틱스어학원의 모든 강사들은 4대 보험과 퇴직연금에 가입되어 있는 정규직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러한 구조는 강사들로 하여금 학원 운영과 수강생의 성취도에 책임감을 갖도록 만들었으며, 그를 통해 기수별 책임 담임제도 운영이 가능하게 된 것이다. 담임을 맡은 강사는 밤 11시까지 수강생들과 함께 생활하며 개인과외교사 이상으로 그들을 지도한다. 또한 ‘생활관리 조교시스템’을 도입해 학생들이 학습이나 생활에서 도움을 필요로 할 때 언제든지 신속한 조치가 가능하도록 하여 수강생들은 오직 자신의 공부에만 매진할 수 있는 교육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택틱스 전국 네트워크 구축

 

택틱스어학원의 온종일 스파르타식 커리큘림을 향후 지방에서도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택틱스어학원은 온종일반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있어 지방 학생들의 접근이 어려웠다. 물론 기숙형태로 운영되어 멀리서 찾아오는 수강생도 있지만 제반비용으로 인한 한계가 있다. 이런 상황에서 택틱스의 커리큘럼을 도용해 토익기숙학원을 표방하는 유사 어학원이 지방에 하나 둘 개원하면서 검증되지 않은 커리큘럼으로 피해를 보는 수강생들이 생겨났다.

 

  강우진 원장은 “비전문가들에 의해 운영된다면 같은 커리큘럼이라도 효율적인 학습이 이루어지리라 장담할 수 없습니다. 심지어 토익 800을 갓 넘긴 강사가 택틱스어학원을 수강하고 비슷한 커리큘럼으로 학원을 차린 경우도 있다.”라며, 이러한 학습자의 피해를 줄이고 전국에 검증된 토익만점자, 교재 집필자 들이 운영하는 지방 지점 오픈을 결정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푸르메 재단과 함께하는 택틱스어학원

 

택틱스어학원은 2014년 장애어린이 병원건립을 주관하는 사회적 단체인 푸르메 재단과 기부 협약을 체결하였다. 택틱스어학원에서 이루어 지는 모든 강의에 대한 수강료 1%를 적립하여 기부하고 있다. 강우진 원장은 “이 작은 기부가 고통을 받는 이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길 바랍니다.”라고 밝혔다.

 

 

 

 

 

​택틱스어학원의 강우진 원장은

 

  학창시절에 4개월 만에 토익 점수를 600점 가깝게 올렸던 자신의 경험과 대기업(posco e&c)과 공기업(Seoul Metro)에서 10년간 근무한 경험을 기반으로 택틱스어학원의 시스템을 완벽에 가깝게 구축하여 운영하고 있다. 또한, 시나공토익, 반석출판사의 대표 저자로 집필활동과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 나가서 직접 토익을 응시, 전 세계에서 TOEIC 만점을 득하며 출제패턴을 완벽히 분석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국제금융로8길 11, 321호 (여의도동, 대영빌딩)
  • 대표전화 : 02-782-8848 / 02-2276-1141
  • 팩스 : 070-8787-8978
  • 청소년보호책임자 : 손보승
  • 법인명 : 빅텍미디어 주식회사
  • 제호 : 이슈메이커
  • 간별 : 주간
  • 등록번호 : 서울 다 10611
  • 등록일 : 2011-07-07
  • 발행일 : 2011-09-27
  • 발행인 : 이종철
  • 편집인 : 이종철
  • 인쇄인 : 김광성
  • 이슈메이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이슈메이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press1@issuemaker.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