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능력검정시험, 답 어떻길래? '중급도 고급도 어려웠다' 누리꾼 반응은?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답 어떻길래? '중급도 고급도 어려웠다' 누리꾼 반응은?
  • 조수아
  • 승인 2018.08.11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에듀윌
사진=에듀윌

 

[이슈메이커=조수아 기자]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이 끝남과 동시에 가답안이 시험생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11일 실시된 제40회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의 가답안이 올라온 곳은 종합교육기업 ㈜에듀윌 유튜브 채널을 비롯해 대학생 취업 커뮤니티인 네이버 카페 '독취사'와 '스펙업' 등이다.


한국사능력검정시험 2급 이상 자격증을 가진 이에게는 5급 국가공무원 공개경쟁채용시험 및 외교관후보자 선발시험에 응시자격을 부여한다.

3급 이상 합격자는 교원임용시험의 응시자격을 부여한다. 국비 유학생, 해외파견 공무원, 이공계 전문연구요원(병역) 선발 시 국사시험을 한국사능력검정시험(3급 이상 합격)으로 대체할 수 있다.

해당 소식을 접한 누리꾼은 "rlaa**** 빨리 가답안 나왔으면.. 나만 어렵나", "wlsg**** 이번에 좀 어려웠던 것 같아요", "khmh**** 어렵다 뭔 처음보는 지문이 1/4이야 지문 속 내용 유추해서 풀어야했음", "gywo**** 아니 고급 왜케 어려움? 듣도보도 못한거 많네", "eppi**** 중급 어려웠던 사람 저뿐인 가요", "voic**** 하아..중급 너무 어렵다..답 확인하는데 시험지에 비만 내리네", "blue**** 중급 조금 어려웠어요 ~ 문제집 사서 공부했는데 문제집에 없는 용어나 내용 나왔네요 .. 혹시 이번 시험 다른 회에 비해 많이 어려웠나요 ??"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