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레이더 전문가를 꿈꾸는 새싹을 키워내다!
(전국) 레이더 전문가를 꿈꾸는 새싹을 키워내다!
  • 김아현 기자
  • 승인 2018.08.11 0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슈메이커=김아현 기자] 기상청(청장 남재철)은 기상·기후 관련학과 대학생을 대상으로 △국방부 △환경부 △홍수통제소 등 관계기관 레이더업무 담당자와 함께 8월 7일(화)부터 8월 8일(수)까지 금호아시아나 인재개발원(경기도 용인)에서 ‘2018 레이더 선진기술 교육캠프’를 운영했다.

이번 교육캠프는 관련학과 대학생들에게 진로 모색 기회를 제공하고, 국내 레이더 관계기관의 미래 전문인력을 확보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대학생(졸업생 포함 24명)과 관계기관 레이더업무 담당 직원(9명)을 대상으로 기상·수문 분야 활용 목적의 △레이더의 기본원리 △국내 부처별 레이더의 운영과 활용 △범정부적 협업연구시설 ‘레이더 테스트베드’ 견학 교육과정을 이수하였다.

이번 교육캠프는 지난해 처음 운영한 ‘레이더 교육캠프*’ 참가자에게 시행한 설문조사 결과를 반영하여 기상·수문 분야 활용 목적 레이더 교과목의 난이도를 조정하고, 교육기간도 1박 2일로 확대하였다.

* 레이더 교육캠프 일시: 2017.11.7.(화) / 장소: 여수 / 참가자: 대학생·관계기관 초급기술자 29명

아울러, 기상청은 ‘2019 레이더 선진기술 교육캠프’ 참가자를 올해 수료자까지 포함한 △대학생 △관계기관 △기상·기후 관련 민간사업체의 레이더 중급수준 인력으로 확대해 내년 하반기에 운영할 예정이다.

남재철 기상청장은 “이번 교육캠프가 기상·기후 관련학과 대학생들이 레이더 전문가로서 뜻을 품게 된 의미 있는 기회가 됐길 바라며, 앞으로도 민간과 관계기관의 레이더 전문역량을 향상하고 국내 레이더 기술을 선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고 밝혔다.

(출처=기상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