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iphany 방탄소년단, ‘Love Yourself’ 시리즈의 의미...‘자기 자신을 사랑해야’
epiphany 방탄소년단, ‘Love Yourself’ 시리즈의 의미...‘자기 자신을 사랑해야’
  • 조수아
  • 승인 2018.08.10 0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epiphany 캡처
사진=epiphany 캡처

[이슈메이커=조수아 기자] epiphany의 트레일러 영상이 공개됐다. ‘Love Yourself’ 시리즈의 대단원이라 할 수 있는 이번 epiphany ‘Love Yourself 結 Answer’ 트레일러 영상에는 방탄소년단 진이 주인공으로 나서 시선을 사로잡았다.

앞서 ‘Love Yourself’ 시리즈에 대해 방탄소년단 RM은 bnt와 인터뷰에서 “우리가 말하고 싶은 사랑이 성장하는 소년의 개인적 경험이기도 하지만, 사회에 던지고 싶은 화해와 통합의 메시지도 담겨 있다”며 의미를 설명한 바 있다.

이어 “‘사랑을 할 수 있는 것도 능력이다’라는 말을 들었다”며 “‘자기 자신을 사랑하지 못하면 절대 남도 사랑할 수 없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사랑을 착각하고 헤맨다’라는 글이 있다”고 생각을 말했다.

그러면서 “요즘에는 특히 자기 자신을 사랑하는 방식에서 고민하게 되고, 남들이 어떻게 사는지 잘 알 수 있게 된 시대이기 때문에 자신을 들여다보는 시간이 줄었다. 그래서 나를 사랑한다는 것이 결국 해답이 되지 않을까 생각했다”고 깊은 의미를 전달했다.

또 “우리도 우리를 온전히 사랑하는지 자신은 없다. 하지만 과정을 처음부터 고민하고 싶었다. ‘나를 사랑하는 일이라는 것에서 출발해보자’라는 생각에 시작하게 됐다. 해답을 찾은 것은 아니지만 기승전결 시리즈를 하면서 해답을 찾게 됐으면 좋겠다”며 시리즈를 기획한 이유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