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메이커] 트렌디하고, 세련되게, 스마트하게
[이슈메이커] 트렌디하고, 세련되게, 스마트하게
  • 손보승 기자
  • 승인 2018.08.02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슈메이커=손보승 기자]

트렌디하고, 세련되게, 스마트하게

 

당신의 소망이 이뤄지는 에이전시

 

먼저 제시된 정보가 추후 알게 된 정보보다 더 강력한 영향을 미치는 현상을 ‘초두효과’라고 한다. 이는 우리에게 첫인상의 중요성을 알려주는 좋은 이론이 된다. 이처럼 사람과 사람 사이에는 첫 만남에서 웃는 표정을 보고 좋은 느낌을 받고, 기업이나 기관은 홈페이지를 통해 이미지가 좌우되는 경우가 많다. 그만큼 잘 완성된 홈페이지가 사람의 ‘얼굴’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중요한 요소인 것이다.

 

기획에서 마케팅까지 토탈 솔루션 제시

 

홈페이지는 고객 커뮤니케이션의 시작이다. 그 구성과 디자인에 따라 기업의 신뢰도 형성에 지대한 영향을 미친다. 이 때문에 자신들이 가진 가치 전달과 목표 달성을 위한 노력의 일환이 고스란히 담긴 저장소이기도 하다. 이 때문에 짧은 시간에 사용자에게 철학을 전달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방안들이 필요하며, 그 중 가장 중요한 요소가 웹 에이전시 선정이라 할 수 있다. 원하는 기능을 구현해주고, 이를 통해 이익 창출을 가능케 하는 것이 개발사의 전문성이기 때문이다. 이와 같은 흐름 속에 대전광역시에 자리 잡은 웹 에이전시 에프디컴퍼니를 이끌고 있는 서청원 대표는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 속에서도 차별화 된 경쟁력과 준비된 창업가로서의 면모를 선보이며 클라이언트와의 동반성장을 추구해 나가고 있다.

 

현재 진행 중인 활동에 대해 설명을 해준다면

“다양한 분야의 기업과 기관을 대상으로 ICT 분야의 웹 사이트나 어플리케이션 제작 과정의 컨설팅에서 개발과 마케팅까지 토탈 솔루션을 제시하는 웹 에이전시라고 소개하고 싶다. 막연히 홈페이지 제작 의뢰를 받아 공장에서 찍어내듯이 개발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사와 함께 동행하고 있다는 마음을 갖고 언제나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제작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이라 생각하는가?

“고객과의 소통이다. 홈페이지는 기업의 얼굴이기도 하며, 브랜딩의 기본이 되는 콘텐츠라 할 수 있다. 따라서 기획 단계에서부터 개발과 마케팅, 사후 관리까지 어느 하나 중요하지 않은 단계가 없다. 이를 위해 요구분석 과정에서 고객사가 원하는 방향성을 명료하게 이해해서 원활한 소통과 지속적인 피드백이 가능하도록 다양한 분야의 지식을 쌓고자 노력 중이다. 아울러 개발 이후 마케팅 단계에서도 홈페이지 유입이나 추천 콘텐츠 등을 제공하여 자체적으로 브랜딩에 도움을 주며 성공적으로 안착하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하도록 도메인과 홈페이지 등록, 게시판 정렬과 같이 편리 기능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기도 하다. 물론 그 사이에 있는 개발 단계에서의 핵심적인 기술력은 기본이다”

 

개발 단계의 경쟁력은 조금 더 부연해 달라

“서버비 절감과 사용자 경험(UX)을 향상시키기 위해서 트렌디한 ‘Single Page Web Application(SPA)’ 기술을 사용하고 있고, 꾸준히 운영해야 할 홈페이지를 위해 서버는 엔터프라이즈급 사이트 프로젝트도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는 적합한 프레임워크를 사용 중이다”

 

자체 서비스 통해 회사 성장 도모

대학 재학 시절부터 프로그래밍 과외를 하거나 다양한 소프트웨어 외주를 진행하며 자신만의 노하우를 쌓아왔던 서청원 대표는 ICT 분야가 가진 비전과 매력 때문에 전문 개발자 양성 과정 수료나 인턴쉽 프로그램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실무 역량을 계속해서 키워왔다고 전했다. 자신의 열정은 누구보다 즐거움에 기반 한다고 피력한 그는 지난해 에프디컴퍼니를 설립하며 경영자로의 길을 걷게 된다. 고객사가 성장하는 모습에 무엇보다 큰 보람을 느낀다고 말한 서 대표는 현재에 만족하지 않고 회사의 한 단계 진화도 도모하고 있다.

 

사업을 시작한 계기가 있었나?

“여러 경험 속에서 공부를 더 하기 위해 석사 과정을 준비하기도 했다. 그 과정에서 한 차례 동업 형태의 창업이 무산되는 일도 있었지만, 오히려 ‘좌절’보다는 ‘도전의식’이 불타올랐다. 이에 차근차근 준비하며 다시 기회를 도모했고 ‘일이 아닌 각자의 이상을 위해 즐길 수 있는 사람들과 함께 하자’라는 모토로 창업을 시작하게 됐다. 무엇보다 묵묵하게 믿어주시는 부모님이나 사업과 관련해 실무적인 많은 도움을 주시는 친지들께 감사드린다”

 

에이전시 운영에 있어 철학이 있다면

“사업을 시작하면서 많은 두려움도 있었지만 궁극적으로 내 소망을 이루고 싶어서 과감한 도전을 택했다. 마찬가지로 우리에게 의뢰를 주는 분들도 각자의 소망을 이루기 위한 과정을 거치는 것이라 생각한다. 이처럼 클라이언트를 단순히 일회성으로만 바라보지 않고 함께 호흡하며 동반성장하고 싶다. 이를 위해 함께 일하는 구성원들 역시 부속품으로 여기지 않고 그들의 꿈을 이뤄주는 회사가 되고 싶다. 사명의 ‘FD’에 담긴 뜻이 ‘Free Developers’인데 자유롭고 즐기면서 우리가 가진 이상을 실현한다면 궁극적으로 클라이언트의 목표도 달성할 수 있는 선순환 구조 구축이 가능할 것이라 본다”

 

향후 에프디컴퍼니는 어떻게 성장해 나갈까?

“나와 비슷한 ICT 분야의 도전정신을 가진 청년들이 함께 나아갈 수 있도록 무료상담과 같은 도움을 주고 싶다. 아울러 중·장기적으로 자체 서비스를 기획하고 있다. 애견 플랫폼을 통해 사용자와 관련 업체가 상생할 수 있는 구조를 만들고 싶다. 클라우드 개념의 시스템 개발도 구상 중인데, 이처럼 회사의 파이를 넓혀나가는 것이 궁극적인 목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국제금융로8길 11, 321호 (여의도동, 대영빌딩)
  • 대표전화 : 02-782-8848 / 02-2276-1141
  • 팩스 : 070-8787-8978
  • 청소년보호책임자 : 손보승
  • 법인명 : 빅텍미디어 주식회사
  • 제호 : 이슈메이커
  • 간별 : 주간
  • 등록번호 : 서울 다 10611
  • 등록일 : 2011-07-07
  • 발행일 : 2011-09-27
  • 발행인 : 이종철
  • 편집인 : 이종철
  • 인쇄인 : 김광성
  • 이슈메이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이슈메이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press1@issuemaker.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