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novation 2013 & 유학교육부문] 에듀하우스㈜유학네트 김옥중 대표
[Innovation 2013 & 유학교육부문] 에듀하우스㈜유학네트 김옥중 대표
  • 박성래 기자
  • 승인 2013.12.16 17:07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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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메이커=박성래 기자]


차별화된 에듀하우스㈜유학네트의 ‘安心유학’ 서비스


21년간의 유학교육 노하우 통해 올바른 서비스 제공한다




유학은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30년을 내다보는 막대한 투자이다. 유학을 통해 얻은 소중한 경험들을 바탕으로 우리의 인재들이 세계로 뻗어나갈 수 있으며, 세계적 경쟁력을 갖춘 인재들이 다시 우리나라의 경쟁력을 높여주는 선순환 구조가 대한민국의 힘이 되고 있다. 이러한 이유 등으로 해외유학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그에 따라 철저한 준비와 정확한 정보력은 해외 유학생활 적응의 여부에도 좌우될 뿐 아니라, 성공적인 유학을 마치기까지 영향을 미친다. 해외유학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이 개설되어 있는 시점이지만 정확하지 않은 정보들이 무분별하게 확산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에듀하우스㈜의 유학네트(김옥중 대표)는 2009년부터 2년 연속으로 STM(Study Travel Magazine) ‘아시아 최고 유학회사 대상’에 선정되는 등 꾸준한 명성을 이어오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



유학네트! 유학업계 선두 기업

유학네트는 그동안 많은 유학관련 업체들이 생겼음에도 불구하고 21년간 운영하며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이 같은 성장 배경에는 유학네트만의 남다른 숨은 노력이 엿보인다. 모든 임직원들이 지난 20년간 유학 서비스의 글로벌 표준화를 위해 꾸준히 노력했을 뿐 아니라, EP(Edu Planner) 제도를 통해 유학 전문가들을 지속적으로 배출하고, 임직원 교육에 하루 일과의 20% 이상을 투자한 결과일 것이다.

유학네트는 고객이 출국하고 나면 서비스가 단절되거나, 현지의 협력업체들과 계약에 의해 서로 다른 회사가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일반 유학업체들과는 달리 국내 유학네트와 해외 각지에 설립된 유학네트 네트워크를 통해 유기적으로 1:1 맞춤 서비스 제공하고 있다. 특히 에듀하우스㈜유학네트에서 제공하는 현지관리서비스(ACS ;After Care Service)는 국내 및 해외에서 각각 13단계로 분류된 프로세서를 통해 출국 전 유학준비부터 유학을 마친 후 귀국까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국내외 고객 지원 센터 운영을 통해 24시간 긴급 연락처를 풀가동함으로써 회원의 응급상황 발생 시 신속하고 정확하게 대처하여, 고객이 보다 안심하고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든든한 유학 지원자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이뿐만이 아니다. 유학네트는 학비 안심보장제도 운영하여 수속한 학교가 경영상의 어려움이나 기타 사유로 고객에게 더 이상 수업을 제공할 수 없을 경우, 잔여기간 동안의 학비를 100% 환불해 주고 있다. 여기에는 다른 학교로 옮겨 남은 수업을 무사히 받을 수 있는 제도도 포함되어 있음은 물론이다. 해외 2,500여 교육기관과 밀접한 파트너쉽 관계를 유지하고 있는 유학네트는 매년 유학플래너가 해외 파트너학교를 직접 탐방하게 함으로써 고객 상담 시 보다 생생한 최신 정보를 제공하도록 하고 있으며, ‘세계유학박람회’를 개최하여 고객이 해외 학교 담당자와 직접 만나 본인의 목표와 희망 진로를 설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에듀하우스㈜유학네트! 든든한 유학 지원자 역할

김옥중 대표는 “정기적으로 실시되는 자격시험과 하루 일과의 20% 이상을 투자하여 진행되는 교육을 통해 개인의 경쟁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미 십여 년 전부터 자체 개발한 전산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 서비스 일정 관리, 회원관리, 내부 지식 공유, 온라인 교육 시스템, 실시간 채팅 상담, DM 시스템 등을 통해 부득이하게 담당자가 변경되어도 동일한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운영되고 있습니다. 고객이 저렴한 학비 할인 등에 현혹되지 않고 성공적인 유학을 위해서 올바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 가족과 같은 마음은 유학네트만의 차별화된 경쟁력입니다”하고 설명했다.

유학네트에는 고객의 요청에 의해 제공되는 서비스도 있지만, 요청하지 않아도 시스템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들이 있다. 김 대표는 “유학서비스는 입학수속만 하는 서비스가 아닙니다. 실수하기 쉽고 복잡하고 어려운 모든 유학수속 업무를 마치고, 출국과 이후의 현지생활, 유학을 마치는 그날까지 고객의 든든한 지원자가 되는 서비스가 진정한 서비스입니다. 유학네트의 유학서비스는, 모든 서비스가 철저하게 전산으로 관리되고 있으며 전 세계 유학네트에 종사하는 4백여 명의 전문가들이 제공하는 시스템화 된 체계적인 서비스입니다”하고 말했다. 유학네트 현지 지사를 통해 현지 공항 마중, 여권·비자 연장, 입국 오리엔테이션, 은행 및 휴대폰 개설은 물론 이외에 진로 및 학업 상담 등의 기본적인 서비스 제공을 비롯해 국내와 현지의 유학네트 네트워크를 통해 출국 전부터 귀국 시점까지 13단계로 분류된 프로세서를 통해 정기적인 고객의 안전 확인 및 현지 생활 도우미 역할을 하고 있으며, 국내외 통합 고객센터 운영 및 24시간 긴급지원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에듀하우스㈜유학네트는 유학업계 선두 기업으로서 유학네트의 브랜드가 대한민국뿐만 아니라 아시아 곳곳 아니 전 세계에서 동일한 브랜드와 표준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이 미래를 위해 安心하고 학업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든든한 조력자 역할을 할 것입니다”라고 전한다. 뚜렷한 목표를 가지고 있는 김옥중 대표의 자신감 가득한 말에 앞으로의 에듀하우스㈜의 유학네트의 활동이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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