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숀리
[단독]숀리
  • 최선영 기자
  • 승인 2013.08.26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즐거운 운동 전파로 행복을 전달하는 국민트레이너
[이슈메이커=최선영 기자]

[Power Interview] 숀리

 

 

즐거운 운동 전파로 행복을 전달하는 국민트레이너


“매일 양치하듯이 하루에 15분 꾸준한 운동으로 행복한 노후 즐기세요”

 

 


 

 

 

“캐나다 유학시절, 연약하고 마른 몸매로 인해 친구들에게 괴롭힘을 당했습니다. 이른바 왕따였죠. 운동은 나 자신을 지키기 위한 하나의 수단이었습니다. 외소한 몸으로는 저를 지킬 수 없었으니까요.” 어린 시절, 유약하고 마른 몸매를 가진 한 남학생은 자신을 지키기 위해 운동을 하기 시작했다. 왕따에서 벗어나고자 한 남학생은 현재 국민 트레이너라고 불리는 숀리로 성장했다.

 


 

‘국민 트레이너’라고 불리시는데, 몸매 관리를 위해 신경을 많이 쓸 것 같습니다.

“사실 많은 분들이 저를 국민 트레이너라고 불리기 때문에 부담이 되는 것은 사실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저는 피자, 햄버거와 같은 고열량 음식을 먹을 것이라 생각하고, 건강에 해로운 술은 입도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그런 음식을 먹고 있는 모습을 보면 대부분 깜짝 놀래죠. 그러나 제 운동의 컨셉은 술, 햄버거 등 먹고 싶은 것 다 먹고 건강관리 하는 것입니다. 이는 결국 국민들의 원하는 운동법이죠. 제가 운동을 즐기면서 하는 모습을 보여드림으로서 국민들도 운동을 쉽게 접하고 즐기면서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몸매 유지를 위해 운동을 많이 할 것 같은데요?

“많은 분들이 제가 하루 종일 운동을 할 것이라 생각하시지만 저는 주 5일 하루에 한 시간 씩만 운동을 합니다. 주 5일 운동하고 주말 같은 때는 먹고 싶은 것도 먹으면서 스트레스를 풀고 있죠. 스트레스를 풀고 난 후 하는 운동은 굉장히 즐겁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는 주 2~3회는 꼭 쉬면서 에너지 충전을 하고 운동을 합니다. 운동은 오래한다고 좋은 것이 아닙니다. 저는 주로 근육운동을 하로 요일별로 부위를 나눠서 운동을 하고 있죠.”

 

 

운동과 음식조절, 어떤 것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십니까?

“음식조절과 운동은 함께 병행해야 다이어트 효과도 좋은 것이 사실입니다. 운동과 음식조절 중 더 중요한 것을 뽑자면 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음식조절은 평생하는 것이 아닙니다. 100일 정도만 한다면 일상 식사를 하면서 유지할 수 있는 포맷이 완성됩니다. 다이어트를 진행하는 분이라면 누구든 한 번쯤은 8주나 100일 정도는 음식조절을 진행해야합니다.”

 

 

 

온 국민이 즐길 수 있는 운동을 퍼트리는 ‘행복 운동 전도사’

 

국민 트레이너 숀리는 운동에 있어서 ‘즐거움’을 추구한다. 온 국민이 즐거운 운동을 통해 건강한 노후생활을 즐기길 바라는 마음에서다. 그는 최근 자신이 트레이닝하는 빅죠와 함께 ‘몬스터불식스’라는 그룹을 결성해 팬들에게 음악과 함께하는 운동을 전파시키기 위해 노력중이다. 또한 직접 운영하는 다이어트 사업을 통해 보다 많은 국민들의 건강을 책임지고 있다.

 

 

최근 빅죠와 ‘몬스터불식스’라는 그룹을 결성했는데요.

“빅죠와의 운동은 현재진행중입니다. 현재 120kg을 감량했죠. 현재 빅죠의 몸무게가 165kg인데 99kg이 될 때 까지 계속 진행 할 것입니다. 제가 평소 음악을 좋아 했던터라 빅죠가 100kg을 감량하면 함께 음악을 하기로 약속을 했는데, 빅죠는 저에게 100kg를 감량하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앞으로 빅죠와 함께 음악과 함께 운동하는 모습을 많이 계속 보여드리고 싶습니다. 몬스터불식스를 통해 다이어트를 도전하는 팬들에게 자신감을 심어 주고 싶습니다. 제가 직접 몸으로 경험해 본 결과 음악과 운동은 하나입니다. 운동을 할 때 음악이 있어야 신나게 할 수 있습니다. 운동을 도전하시는 분들께 음악과 함께 하는 운동을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현재 ‘숀리바디스쿨’을 운영하고 계십니다.

“2007년도 숀리바디스쿨 논현점을 처음 오픈하기 시작했고 2012년인 작년에 대치점을 오픈했습니다. 대부분의 헬스클럽에 가보면 몸짱들을 쉽게 찾을 수 있는데 저희 바디스쿨의 경우 비만이신 분들이나 살이 찌지 않아서 오시는 분들 많이 계십니다. 그래서 서로 힘을 북돋아주며 열심히 운동하고 있습니다. 사실 초기 사업을 시작하는데 있어서 프로그램 운영 등 어려운 점이 많았지만 그때의 겪은 어려움을 배움 삼아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많은 고객분들이 저희 프로그램에 만족해 하시고 따라와 주시는 모습을 보고 앞으로 더 고객들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에 열심히 할 계획입니다. 저희 바디스쿨의 최고 인기프로그램은 ‘다이어트킹 패키지’라는 수업인데 식단조절도 하면서 운동을 하기 때문에 고객들의 호응도 좋고 만족도도 높은 편이죠.”

 


다이어트 식품사업도 하고 계시는데요.

“처음 다이어트 식품사업에 뛰어들었을 때는 보통의 연예인들과 같이 저도 모델로 로열티를 받고 진행했습니다. 그러나 그 당시에도 제가 직접 먹어보고 염도를 결정해서 제품을 탄생시켰죠. 그 이후 2011년부터는 식품업체와 직접 계약하고 직원까지 따로 뽑아서 관리하고 있습니다. 제 이름을 걸고 하는 사업이기 때문에 품질을 최우선으로 두고 있습니다. 최고의 품질의 제품을 선사하기 위해 바쁘더라도 잦은 미팅은 마다하지 않죠.”

 

 

사업확장 계획이 있으신가요?

“현재는 사업을 확장하기 보다는 내실을 다지는 시기를 갖는 것이 맞는 것 같습니다. 지금의 상태에서 고객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더욱 개발해 나갈 계획입니다. 경제적인 측면을 생각한다면 프랜차이즈를 운영하는 것이 맞겠지만 그러기 보단 질적으로 우수한 바디스쿨을 만들고 싶습니다.”

 

 


 

“운동도 양치하듯이 매일 꾸준히 관리해야 합니다”

 

 

지금까지의 다이어트 도전자 중에 기억에 남는 분이 있다면?

“다산의 여왕이라 불리는 개그우먼 김지선씨는 정말 제가 만나본 분들 중에서 손꼽히는 분이죠. 처음 SBS 예능프로그램 ‘스타킹’을 통해 만났는데 그 당시 그분은 임신 중이셨어요. 출산 후 운동을 하고 싶다고 연락이 왔는데 사실 중간에 포기할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식단조절도 잘 하고, 운동도 열심히 하셨죠. 최근에는 트레이너 자격증까지 취득하셨습니다. 그분, 정말 대단하십니다. 그 나이에 그런 몸에 만들기란 쉬운 일이 아니죠.”

 

 

오랜 기간의 다이어트도 좋지만 이후의 사후관리도 중요할 것 같습니다.

“100일간의 다이어트를 진행해서 많은 분들이 다이어트에 성공하셨지만 방송이 끝난 후 100일이 지나서 찾아온 분들이 다시 살이 쪄서 오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대부분의 분들이 100일이 지나고 운동을 놔버리기 때문이죠. 숀리와 운동을 했으니깐 100일이 지난 후 운동을 안하면 초기에는 살이 안찝니다. 그러나 근육양이 점점 고갈되고 요요현상이 오면서 갑자기 확 찌는 것입니다. 문제는 100kg에서 50kg이 된 분들은 60kg이 되도 만족합니다. 기존의 100kg보다 훨씬 체중이 적게 나가기 때문이죠. 그렇게 하다보면 70kg도 만족하게 되고 점점 무게가 늘다가 다시 원래의 몸매로 돌아오는 것입니다. 운동은 하루에 15~45분씩은 꾸준히 해야합니다. 그렇게만 하더라도 몸매는 유지할 수 있습니다. 문제는 그 정도의 운동도 하지 않는 다는 것이 문제이죠. 아까 말씀드렸다시피 음식조절은 평생하는 것이 아니니 운동하는 것만 습관처럼 몸에 배면 됩니다. 그냥 자연스럽게 우리가 치아관리를 위해 매일 양치를 하듯이 운동도 양치질을 한다고 생각하고 해야 합니다.”

 

 

저희 독자들이 쉽게 할 수 있는 운동 추천 좀 해주시죠.

“아무래도 의자에 오랜시간 앉아계신 분들이 많으시니 의자를 활용한 운동법이 좋을 것 같습니다. 유튜브에 ‘숀리의 운동법’, ‘숀리의 3분 운동법’ 등을 검색하시면 회사에서도 쉽게 할 수 있는 운동방법을 찾아 보실 수 있을 겁니다. 의자에 걸터 앉아 다리를 올린다던지, 무릎을 꼬는 자세 등 의자를 활용한 다양한 운동법을 시행 한다면 쉽게 운동을 접할 수 있을 것입니다.”

 

 

지금 현재에도 운동을 주저하는 분들에게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대부분의 분들이 40대만 되어도 ‘나이 먹어서 운동하면 안되겠지’ 하는 생각을 하시는데 그런 생각을 가지실 때 빨리 운동을 시작하시라고 권하고 싶습니다. 저는 이제 64대의 여성분과 운동을 시작합니다. 그 분께서는 제 운동법으로 운동을 시작하셔서 이제는 여자 숀리가 되고 싶어하세요. 저는 그분이 60대 몸짱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기대합니다. 60대의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운동을 시작하시는 분도 계시다는 것을 명심하시고 다들 약간의 시간을 투자해서 운동을 진행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아직 다이어트를 진행 중인 빅죠와도 꾸준한 트레이닝을 통해 올해 99kg을 만드는 모습을 보여드릴 계획입니다. 앞으로 음악과 함께 하는 좋은 운동법으로 많은 분들 찾아 뵐테니 지켜봐주세요. 요즘은 SNS의 발달로 제 운동법이 많이 전파되고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운동법 개발을 통해 많은 분들이 운동을 즐기면서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독자 분들께 하실 말씀 있으시다면?

“인생에 있어서 저축도 중요하지만 근육을 저축하시라는 말씀을 꼭 드리고 싶습니다. 사실 돈을 저축하는 일보다 근육을 저축하는 일이 더 힘이 듭니다. 그만큼 근육량을 늘리는 일이란 쉽지 않죠. 몸속의 근육이 저축되야 관절이 편하고 행복한 노후 생활이 가능합니다. 하루에 15분 정도의 시간만 투자하셔서 꼭 운동을 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국제금융로8길 11, 321호 (여의도동, 대영빌딩)
  • 대표전화 : 02-782-8848 / 02-2276-1141
  • 팩스 : 070-8787-8978
  • 청소년보호책임자 : 손보승
  • 법인명 : 빅텍미디어 주식회사
  • 제호 : 이슈메이커
  • 간별 : 주간
  • 등록번호 : 서울 다 10611
  • 등록일 : 2011-07-07
  • 발행일 : 2011-09-27
  • 발행인 : 이종철
  • 편집인 : 이종철
  • 인쇄인 : 김광성
  • 이슈메이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이슈메이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press1@issuemaker.kr
ND소프트